본문 바로가기
코인/NFT

NFT 코인 종류

by 공.대.남 2021. 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DEFI 코인 설명에 이어 21년도 핫한 NTF 코인 종류를 설명 해볼게요!

NFT 코인에서 NFT의 뜻은 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 한국말로 풀이하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뜻합니다.
한글로 써도 이해하기 힘드네요. ㅎㅎ 그만큼 암호화폐 세계가 참 공부할 수록 새로운게 나오고 어렵습니다.

우리가 현실 세계에서 부동산을 사거나, 골동품을 사거나, 식료품을 사거나 등의 무언가를 지불하고 구매하는 행위에서는 손에 잡히는 게 있기 때문에 그것을 복제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죠.
내가 고려자기를 샀는데, 이 고려자기가 진품이라는 사실이 확실하다면, 이 고려자기는 나만의 것이고, 이 진품은 하나 밖에 없으며 대체 불가능한 나만의 골동품인 셈입니다.

그러나 암호화폐가 통용되는 컴퓨터 사이버상 세계에서는 쉽게 복제 및 위변조가 가능합니다.
게임 CD나 윈도우 CD 등을 보면 복제품이 많고, 손쉽게 복제품을 구할 수가 있죠?
복제품과 진품의 차이도 뭐 조금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거의 없다고 보는게 무방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사용하는 만원권 오만원권 등 화폐에도 위변조를 방지하이 위해 일련번호라던지 고유번호, 홀로그램 등의 장치를 마련하듯이, ERC 표준 기술을 통해 NFT 코인등은 독립적인 고유 번호등이 부여된 셈입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들이 대체 가능한 토큰이라고 하면, NFT 토큰이 사용하는 방식인 ERC-721 토큰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버무려져 있는 NFT토큰은 최근 블록체인 게임 쪽에서 많이 사용되며, VR이란 가상환경 속에서 부동산을 구매하던지 콘텐츠를 구매하던지 할 때 쓰입니다.
모든 게 개방되어 자유도가 높은 오픈 월드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코인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위의 사진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 (NFT)에 대한 볼륨, 평균, 가격 및 기타 상위 통계로 순위화 한 사이트의 랭킹이고, 매시간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1위 CryptoPunks
2위 Rarible
3위 Sorare
4위 SuperRare
5위 Decentraland
6위 Axie Infinity
7위 Cometh Spaceships
8위 MakersPlace
9위 Art Blocks
10위 BCCG
11위 The Sandbox

국내 상장된 NFT 코인들 중에서는 엔진 코인, 디센트럴랜드, 샌드박스 코인 등 3개가 가장 많이 알려진 상황입니다.

엔진 코인이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 협회 (JVCEA) 에서 게임코인으로 최초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디센트럴랜드는 가상현실 부동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샌드박스는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SAND를 사용하여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게임 내 경험을 만들고 보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가상 세계로 TSBMV Global Ltd.는 케이맨 제도에 설립 된 회사입니다.

728x90
반응형

'코인 > N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버프(ONIT)코인 전망 및 정리  (0) 2022.01.10
vra 코인 전망  (0) 2021.05.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