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저출산 관련주

공.대.남 2021. 7. 14. 23:24
반응형

 

아가방컴퍼니 (저출산 관련 주식)

아가방컴퍼니 주식 재무 사진

 

-기업소개

  •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 AGABANG U.S.A.,lnc.,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등 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매출은 국내 약 94%, 해외 6%로 구성됨.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감소, 영업손실은 196.1% 증가, 당기순손실은 7.5% 증가.
  • 코로나 여파에 따른 오프라인 매장의 부진으로 매출이 감소하였음.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손실이 큰 폭으로 확대되었음.
  • 동사는 홈쇼핑 상품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매출 보존을 강구하고 있음. 모회사인 중국 랑시그룹과 협력해 수출 지역 다변화와 신규 바이어 발굴 등에 주력할 예정임.

 

삼성출판사 (저출산 관련 주식)

삼성출판사 주식 재무 사진

 

-기업소개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8.9% 감소.
  •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받은 최첨단 어학기 T-Box와 청크 학습법을 바탕으로 흥미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영어 학습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
  •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토박스코리아 (저출산 관련 주식)

토박스코리아 주식 재무 사진

 

-기업소개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에 입점되어 있음.
  • 매출구성은 미니멜리사 22.91%, 기타 33.68%, 휠라 20.84%, 씨엔타 10.98%, PB브랜드 11.59% 등으로 이루어짐.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서 소비자층은 1세(키즈)부터 13세까지의 유아 및 아동이지만 주요 타깃(목표)은 자녀를 둔 여성 고객임.
  •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매장보다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낮으며 자사몰의 경우 중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순이익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판매경로로, 온라인 시장 확대할 계획임.

 

 

형지엘리트 (저출산 관련 주식)

형지엘리트 주식 재무 사진

 

-기업소개

  • 동사는 학생복, 유니폼 제조업, 교육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음. 3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은 엘리트, 아이비클럽, 스마트, 스쿨룩스 등 4개 브랜드가 시장의 75%를 점유함. 고정된 수요인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제로섬 시장으로 경쟁 강도가 높음.
  • 유니폼 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및 대형유통업체, 항공업체, 여행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손실은 27.7% 감소, 당기순손실은 66.1% 감소.
  • 한가정 한자녀 가구의 증가로 판매집중 시기가 아닌 비수기 판매의 비율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객단가 역시 점차 증가하는 추세임.
  • 동사는 신설학교등에 대한 적극적인 디자인 제안, 학교별 적기 공급을 위한 미세납기 관리, 원부자재 개발을 위한 지속적 활동으로 매출 향상을 위해 노력중임.

 

웅진씽크빅 (저출산 관련 주식)

웅진씽크빅 주식 재무 사진

 

-기업소개

  • 동사는 2007년 5월 1일 '㈜웅진'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07년 05월 3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와 종속기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중.
  • 동사의 모바일 플랫폼 사업은 2020년 5월자로 (주)놀이의 발견으로 물적분할함.

 

-기업실적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은 19.6% 감소, 당기순이익은 82.8% 감소.
  • 매출액은 전년동기와 비슷하나 연구비, 인건비, 광고비 등 판관비가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감소함. 외환관련으로 당기순이익 감소함.
  • 11월에 초등교육과 AI를 접목한 전과목 맞춤형 학습지 <스마트올>을 출시함. 기존 방문 시장 활성화뿐만 아니라 비관리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채널확대에 따른 영업 활성화 계획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