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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게임 관련주

공.대.남 2021. 10. 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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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관련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버킷스튜디오

 

  • 동사는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서비스를 주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음.
  •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글로벌에서 아컴스튜디오로, 11월에 다시 버킷스튜디오로 변경함.
  •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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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9.5% 증가, 영업이익은 96.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16년 100만대 규모에 그쳤던 무선이어폰 시장 규모는 2017년 1,500만대, 2018년 3,500만대, 2019년 1억 700만대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2024년에는 12억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 동사의 주력 제품은 무선이어폰으로 빠른 성장성을 보이고 있음.

상승 이유는 오징어게임의 주연 중 한 명인 이정재가 소속된 버킷스튜디오가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지분의 15%를 인수하였습니다.


2. 쇼박스

  •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6월 설립,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음.
  • 2019년도까지 6년 연속 2조원 대를 기록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된 이유는 역시 코로나 19로 인한 다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그 원인임.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최근 유행성 질병으로 인하여 영화관을 비롯한 대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관객의 장기적인 소비트렌드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존재함.
  • 2021년 1분기 한국영화의 관객수 점유율은 약 7.8%로 전년 68.8%대비 61% 감소함. 이는 규모있는 한국영화 개봉작의 부족을 원인으로 보고있음.

 

쇼박스는 과거 미디어플렉스(쇼박스의 옛 이름)가 오징어게임 제작사인 싸이런 픽쳐스에 투자한 사실이 부각되며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선정되었습니다.


3. 덱스터

  •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음(국내 1위).
  •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됨.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임.
  •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음. 1분기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임.
  • 글로벌 OTT의 투자증가, 영화산업의 부진탈피를 위한 대작 콘텐츠 확대를 기대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 ‘더문’, 텐트폴 영화 ‘외계인’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질 전망임.

 


4. 아이오케이

  • 2015년 12월 아이오케이컴퍼니 흡수합병하였으며, 합병 후 상호를 포인트아이에서 아이오케이컴퍼니로 변경함.
  • 동사는 전기(2020년)중 ICT부문인 포인트아이(주)와 외식사업인 (주)스카이팜 자회사를 매각을 완료함.
  •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8% 감소, 영업손실은 1472.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및 신규사업으로 시즌제 콘텐츠 제작 추진중, 콘텐츠 다변화를 통해 규모의 성장, 실적 향상과 더불어 성장하는 한해가 될것으로 전망.
  • 데이터트래픽 관련시장은 유무선 연계 서비스, Multimedia Contents & Application 개발 활성화 등에 따라 폭발적인 성장 지속중.

아이오케이가 쇼박스와 콘텐츠 공동 제작을 진행하는 mou 계약을 체결하였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케이티알파

  • 동사는 1991년 12월 12일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4일자로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음.
  •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함.
  • 매출은 커머스 69.1%, 콘텐츠 14.1%, ICT 16.7%로 구성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1% 증가, 영업이익은 27.4% 감소, 당기순손실은 5.8% 감소.
  • 매출이 증가하고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감소했으나 매출원가가 늘어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음.
  • 커머스 부문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 깅화, 콘텐츠 부문 프로모션 강화 및 콘텐츠 판권 사업 강화 등을 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임.

케이티알파는 영화 배급 관련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투자한 판권을 넷플릭스에 유통하는 판권 사업을 진행 중이라 후발 주자로 부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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